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

[2022년 8월] 독일 뮌헨 Munich

by Esther Jo 2023. 4. 30.
728x90

히드로 공항에서 독일 뮌헨으로 출발! 히드로와 루프트한자 항공은 내 최애 항공편이다.
독일 뮌헨 공항 도착하자마자 한 것은 바로 악명 높은 DB 9유로 티켓을 산 것.
출구 바로 옆에 DB 티켓 기계가 있으니 손쉽게 살 수 있다.

DB (TFL 같은 기차 회사)에서 6월부터 8월까지 기간에 모든 시간, 날짜 기차를 단돈 9유로에 탈 수 있다.
 

히드로 공항에서 아침 일찍 먹는 카푸치도. 창문으로 어슴푸레 뜨는 해를 볼 수 있다.독일 뮌헨 공항에 도착해서 산 DB 철도 유로 티켓.
히드로에서 마신 카푸치노 독일 뮌헨 공항에서 구매한 9 유로 티켓

공항에서 나오면 너무 현대식 건물이 이곳이 독일인지 헷갈리게 한다. 바로 앞 전통적인(?) 펍 - Hofbräu Bistro에 들려 허기를 달랬다.
지금 보니 이 'Hofbräu' 호프브로이 브랜드는 뮌헨 3대 양조장 중에 하나라고 한다. 이 집의 맥주를 드신 분 후기를 알려 주세요. 
그래서 뮌헨 도심에 가면 Hofbräuhaus München 호프브로이 하우스가 있다. Bavarian 바이에른 주정부 소유의 양조장이라 한다.
 
하지만 유명한 맥주는 마시지 않고 점심을 해결하는 우리. 뇨끼 같은 스패츨(spaetzle) / 슈페츨레(Spätzle)를 시켰다. 검색하니 누군가 German egg noodle dumplings이라 설명해 놓았다. 하지만 나에게는 좀 더 뇨끼로 만든 맥엔치즈 같은 느낌이었다. 한국에서는 올챙이국수와 만드는 방식이 비슷하다고 한다.

지금 보니 구글 평점 무엇.
https://goo.gl/maps/UhGGFPWFHfUPGd7y5

 

Hofbräu Bistro · Terminalstr. West Terminal 1 - Modul A - Ebene 04, 85356 München-Flughafen, 독일

★★☆☆☆ · 간이음식점

www.google.com

 



공항 역에서 기차를 타면 1시간 내외로 뮌헨 시내에 도착한다.
늦은 오후기에 간단히 뮌헨 구시가지를 보고 숙소로가 쉬기로 한다.

구 시가지임을 알 수 있는 이사르 게이트 스퀘어 입구 (Isar Gate Square). 뮌헨의 구시가지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세 성벽의 동쪽에 있는 성문으로 이사르 강 (Isar River)과 가깝다.

이사르 게이트 스퀘어 입구 (Isar Gate Square)
이사르 게이트 스퀘어 입구 ( Isar Gate Square)

https://goo.gl/maps/SNNtgJnvqtE8XDd5A

 

Isar Gate · Tal 50, 80331 München, 독일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uk


이사르 게이트 스퀘어로 들어가서 조금 걸으면 볼 수 있는 마리엔 광장 (Marienplatz).
그중 아름다운 신 고딕양식 (Neo-Gothic)의 신시청사 - 뮌헨 뉴 타운 홀 (Neues Rathaus)를 볼 수 있다.
첨부된 사진을 잘 보면 청동으로 된 창문 같은 부분에 작은 인형을 모습이 얼핏 보이는데, 춤추는 인형 시계 글로켄슈필 (Rathaus-Glockenspiel)이다. 정해진 시간마다 인형극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해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 탑은 85m 정도로 티켓 구매 후 거의 맨 위로 올라가서 시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아름다운 신 고딕양식 (Neo-Gothic)의 신시청사 - 뮌헨 뉴 타운 홀 (Neues Rathaus)
신시청사 -  뮌헨 뉴 타운 홀 ( Neues Rathaus)
신시청사 - 뮌헨 뉴 타운 홀 ( Neues Rathaus)신시청사 - 뮌헨 뉴 타운 홀 ( Neues Rathaus)
신시청사 가운데 부분의 청동 틀을 유심히 보면 된다.


https://goo.gl/maps/1FgcsRAeB1bq6Ch19

 

마리엔 광장 · Marienplatz, 80331 München, 독일

★★★★★ · 대광장

www.google.co.uk

https://goo.gl/maps/JufS2VdLHztfqPXv9

 

Rathaus-Glockenspiel · Marienplatz 8, 80331 München, 독일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uk

 

 

극장의 박스석 같은 느낌의 신시청사 내부 모습.작은 광장 같은 신시청사 내부
극장의 박스석 같은 느낌의 작은 광장 같은 신시청사 내부

 
신 신청사 안쪽으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 모습. 마치 대형 극장을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 낸다. 건물에 둘러싸여 작은 광장을 만들어낸 이 내부에는 실외 레스토랑이 있다. Labyrinth Rathaus이라 구글 지도에 나오고 한국어로 번역하면 미로 시청이라 한다. 미로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러한 이름을 남겼을까? 구글에 검색해 봤지만 이 안 레스토랑이 뜨지는 않는다. 찾게 되면 링크를 남기겠습니다.
 



https://goo.gl/maps/TjY9mtH16ft65jkj9

 

Labyrinth Rathaus · Marienplatz 8-1, 80331 München, 독일

★★★★☆ · 관광 명소

www.google.co.uk

https://g.page/ratskellermuenchen?share

 

Ratskeller München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Ratskeller München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이 뮌헨 신시청사 일층에서 전망대 관람권을 사거나 해당 링크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성인은 6.5유로로 나쁘지 않은 가격이다.

위에서 찍은 사진들 중 알아볼 수 있는(?) 건물 위주로 이름과 지도 링크를 남겨 놓았다.

https://www.muenchen.travel/angebote/buchen/turmauffahrt-neues-rathaus#/

 

Rathausturm München: Turmauffahrt Neues Rathaus buchen

Vom Turm des Neuen Rathauses sehen Sie alle wichtigen Sehenswürdigkeiten Münchens. Dank des Aufzugs ist man in wenigen Sekunden oben. Hier buchen!

www.muenchen.travel

 

뮌헨 신시청사
뮌헨 신시청사
엘레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에 간 모습엘레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에 간 모습,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다.엘레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에 간 모습,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맨 위층에 간 모습
뮌헨 신시청사 위 정망대
뮌헨 신시청사 위 전망대
St. Peter 교회

St. Peter

Toy Museum Munich

Toy Museum Munich

Frauenkirche 교회

Frauenkirche

 

윈래 표를 구매하면 맨 위층 전망대를 구경할 수 있고, 건물 안에 있는 아름다운(?) 도서관을 볼 수 있는데. 당일 날 도서관을 개방을 하지 않아 확인할 수 없었다:( 매우 아쉬워하니 관계자 분께서 친절히 본인 권한으로 도서관이 있는 층의 외벽에 나가서 구경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셨다. 너무 친절하고 감사한 분... 동영상을 확인하면 창문을 통해 도서관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도..?).

 

 

 




도시를 살짝 구경하며 영국 Tesco 테스코 느낌 (질과 맛은 영국 Waitrose...)인 REWE 레베에서 저녁을 해결했다 (사진 날이 밝아 보여 점심인지 알았지만 저녁인... 유럽의 여름은 해가 길다.)
슈퍼마켓의 신세계, 냉장고 진열대의 유리문을 손 센서로 자동으로 열게끔 만들어 놓았다. 신기방기. 코비드 때문인 건가. 새로운 문물에 눈이 휘둥그레.
 

REWE 레베 마켓의 신기한 냉장고 진열대의 유리문"테스코보다
REWE 레베 마켓의 신기한 냉장고 진열대의 유리문 테스코보다 맛있는 레베 마켓 음식

 
공항 EDEKA 이데카에서 산 고추냉이 완두콩 Wasabi pea간식은 정말 내가 영국에 돌아갈 때도 챙겨 간 정말 코가 아찔하게 맛있는 간식이다. 내 여행 내내 배고픔을 달래준 고마운 간식. 내가 좋아하는 쌀 푸딩 (괴식이라 말하지 말라. 정말 맛있다.), 그리고 비건 샌드위치인지 모르고 정말 맛있게 먹은 치킨 스타일 페스토 랩 샌드위치. 이 모든 게 10유로도 안 나간다. 친구가 여행 내내 맛있게 먹은 REWE의 초밥 😂. 영국 슈퍼마켓의 초밥보다 맛있다는 친구의 평가. (영국 어떤 나라인가...)


 

쇼핑 센터 안에서 열린 공연.
쇼핑 센터 안에서 열린 공연

 

우크라이나에서 왔다는 소녀가 하는 바이올린 연주, 연주자 모두 너무 아름다운 공연을 해주어서 쇼핑몰 안 바닥에 앉아 떠나지 못하고 감상했다. 쇼핑몰 구조가 작은 홀같아서 길거리 음악을 듣기에 최상의 공간이였다. 너무 감명깊게 들어서 CD에 바이올린 연주자 사인도 받았다... 아름다운 뮌헨의 저녁을 즐겼다.
 
뮌헨 근방 도시와 디즈니 성의 모티브가 된 노이슈반슈타인 성 후기가 궁금하다면? >
Coming soon

728x90

댓글